자료공개 보기

HOME > 프로보노공유 > 자료공개 > 보기

등록자김윤기

등록일2013-06-27

조회수22,751

제목

LG전자, 예비 사회적 기업 자생력 강화 나서

LG전자, 예비 사회적 기업 자생력 강화 나서
  • - 27~28일 강화도서 ‘예비 사회적 기업 사업공유 및 네트워킹 워크숍’ 개최
    - LG전자,LG화학 지원 예비 사회적 기업간 다양한 ‘지식 나눔의 場’ 마련
2013년 06월 27일 09:20
LG전자가 예비 사회적 기업의 자생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사진은 지난 5월 친환경 사회적 기업 육성방안 포럼에서 참가자들이 국내 사회적 기업의 활성화 방향을 논의하는 모습.
LG전자가 예비 사회적 기업의 자생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사진은 지난 5월 친환경 사회적 기업 육성방안 포럼에서 참가자들이 국내 사회적 기업의 활성화 방향을 논의하는 모습.
(사진제공: LG전자)
고해상도 사진보기 »
LG전자(066570, 대표 具本俊, www.lge.co.kr)가 LG화학(051910, 대표 朴鎭洙, www.lgchem.co.kr)과 함께 예비 사회적 기업을 대상으로 다양한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LG전자,LG화학은 27~28일 양일간 강화도에서 ‘친환경 예비 사회적 기업 성장지원사업 워크숍’을 개최한다. 지난 해에 이어 두 번째다.

예비 사회적 기업이 한 자리에 모여 성공사례와 노하우를 공유하고 상호협업 가능성을 모색할 수 있도록 양사가 ‘지식 나눔의 장’을 마련한 것이다.

올해 지원받는 20개 예비 사회적 기업 대표 및 사회연대은행 이경실 본부장, LG전자 김민석 CSR 팀장 등 약 50여명이 이 행사에 참석했다.

이들은 강화도에 위치한 예비 사회적 기업 ‘강화꿈작목반’을 방문해 경영 현장을 직접 둘러본다. 또 사회복지법인 ‘강화도 우리마을’도 찾아가 사회적 기여와 매출 신장을 동시 달성한 사업 노하우를 전수받는다. LG전자 김민석 CSR 팀장은 ‘사회적 기업의 고객가치 창조’를 주제로 지속 가능한 경영의 노하우를 강의한다.

지난 해에 이어 올해도 참석한 예비 사회적 기업 ㈜에코준컴퍼니의 이준서 대표는 “경영 노하우뿐 아니라 사업 전반에 대한 고민도 허심탄회하게 나눌 수 있을 것”이라며 “참석한 모든 예비 사회적 기업들에게 유익한 시간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LG전자,LG화학은 지난 5월 말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및 사회적 기업, 학계 관계자 등이 참석한 ‘친환경 사회적 기업 육성방안 포럼’을 개최, 국내 사회적 기업의 활성화 방향을 공유한 바 있다. 예비 사회적 기업 지원사업의 3년간 성과를 소개하고 민관산학 협력 성공 사례의 확산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또 오는 7월부터 내년 3월까지 예비 사회적 기업 및 사회적 기업 대표, 일반인 등을 초청해 ‘친환경 사회적 기업 월간 세미나’를 진행할 계획이다. 전문가와의 대담, 분야별 사례 공유 및 토론 등으로 경영 현장의 지식을 공유하는 것이 목적이다.

LG전자 경영지원부문장 남상건 부사장은 “예비 사회적 기업이 사회적 기업 인증 후에도 지속 성장하기 위해선 기본 역량 강화가 필수”라며 “단순 재정지원을 넘어 기업의 자생력 강화에 도움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LG전자,LG화학은 2011년부터 매년 20억 원을 투자해 친환경 녹색성장 분야의 예비 사회적 기업을 지원하고 있다. 해당 지원 사업은 정부 및 기업, 노동조합, NGO(Non-Government Organization; 비정부기구)가 함께 참여하는 관련 분야 다자간 협력 모델의 국내 첫 번째 사례로 평가 받는다.
뉴스출처: LG전자 (코스피: 066570)
홈페이지: http://www.lge.co.kr
LG전자 소개
LG전자는 전자제품, 모바일 통신 기기 및 가전 제품 분야의 기술혁신을 선도하는 글로벌 리더로 전 세계적으로 117개의 사업장을 두고 있습니다. 2011년 54조 2천 6백억원에 달하는 전 세계 매출을 올린 LG전자는 홈엔터테인먼트,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즈, 홈 어플라이언스, 에어컨디셔닝 & 에너지 솔루션의 네 개 사업본부로 구성되어 있으며 평면 TV, 휴대기기, 세탁기, 에어컨, 세탁기 및 냉장고 부분에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세계적인 제조업체 입니다.
  • 언론 연락
  • LG전자 홍보팀
    02-3777-3630

[출처:뉴스와이어]

0

0

첨부파일 다운로드: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미투데이 공유
  • 요즘 공유
  • 인쇄하기